한성SMB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NAS 관리 소프트웨어 ‘펌웨어 V3.4’ 발표

뉴스 제공
한성SMB솔루션
2011-02-23 08:59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 전문 컨설팅으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오늘,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QNAP, www.qnap.com)의 NAS(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클라우드(공유 인프라 자원을 필요한 만큼 사용) 기반의 NAS 관리소프트웨어인 ‘펌웨어 V3.4’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업 업무 환경과 일반 개인이 사용하는 데이터 파일의 용량이 갈수록 커지면서 네트워크 데이터 공유와 백업 기능은 물론 인터넷 상에서의 데이터 공유 등에 대한 수요 및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NAS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

새로운 ‘펌웨어 V3.4’은 유무선 인터넷상에서 데이터의 실시간 공유, 저장, 원격 복제 및 백업은 물론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효과적인 관리 및 보안을 위한 ‘폴더 권한 관리’, 가상 인프라에 기존 VLAN과 NAS를 통합하는 ‘가상 LAN 지원’, 무료로 내장된 DNS 서비스로 사용자의 NAS에 고유 도메인 이름 등록이 가능하여, 인터넷 등록 비용을 줄이면서 사용 NAS에 원격으로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는 ‘MyCloud NAS 원격 액세스’ 기능 등을 이용하여 QNAP NAS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준다.

또한 ‘펌웨어 V3.4’은 Wi-Fi 또는 3G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가정이나 회사의 NAS 스토리지 장비에 있는 음악, 동영상,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해 실행·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폰 용 모바일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인 ‘Q모바일(QMobile)’을 함께 제공한다.

큐냅 제품 총괄 매니저인 제임스 유(James Wu)는 “큐냅은 터보 NAS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주요 기능들을 보강해 오고 있다. 특히 터보 NAS의 성능과 유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유무선 환경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도록 펌웨어 V3.4를 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 V3.4 펌웨어는 www.qnap.com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세부 정보는 http://www.qnap.com/fw_v34/v3_intro.aspx?lang=k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성SMB(www.hansungsmb.co.kr)의 고객 참여게시판에 펌웨어 V3.4 사용 후기를 작성한 블로거, 커뮤니티 사이트 등 기재 URL을 올려 주신 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4만원 상당 피자헛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펌웨어 V3.4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성SMB(02-2093-1007)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펌웨어 V3.4’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실시간 원격 복제 – 인터넷을 기반으로 로컬 NAS 와 원격 NAS, FTP 서버, 또는 외부 드라이버간의 실시간 복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모든 새롭게 추가 및 변경되는 파일이 원격 서버 또는 외장 스토리지 장치로 자동으로 생성된다. 정기적인 백업을 통해 로컬 NAS에서 원격 서버로 또는 그 반대로 정기적인 데이터 복제가 가능하다.

- 고급 폴더 관리 기능 – 큐냅 NAS의 폴더 및 하위 폴더로의 액세스 제어를 구성할 수 있어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윈도우즈 또는 NAS의 웹 기반 관리 인터페이스에서 폴더 권한을 관리할 수 있다.

- Elephant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 정기적 또는 실시간으로 데이터 백업을 수행하는 서비스인 큐냅의 Elephant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웹 기반 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데이터를 복원하고 백업 작업을 관리할 수 있어, 인터넷으로 어디에서나 파일에 액세스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RAID 10 - RAID 10은 단일 시스템에서 RAID 0 및 RAID 1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각 디스크 세트 간의 스트라이프를 사용하는 동안 디스크의 보조 세트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미러링함으로써 빠른 전송 속도와 함께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RAID 10은 2 개의 다른 페어로부터 최대 2 개의 오류 디스크를 허용한다

- 가상 LAN 지원 - NAS의 고급 네트워크 기능으로, 가상화 인프라에 기존 VLAN과 NAS를 통합할 수 있으며 NAS를 다른 VLAN 장치에 대한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구성할 수 있다. NAS에서 VLAN을 사용하면 VLAN ID와 같은 장치만 NAS에 액세스할 수 있어 관리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 다운로드 스테이션 V2 – PC를 켜지 않고도 계속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새 AJAX 인터페이스로 더 쉽게 브로드캐스팅 지원(RSS 다운로드), 및 전체적인 성능 향상이 가능하다;

- 고급 프린터 서버 – 프린터 권한 제어와 함께 인터넷 인쇄를 지원한다; 네트워크를 통하여 크로스 플랫폼 프린터 공유 및 인터넷(최대 3 USB 프린터)을 통한 원격 인쇄를 제공한다.

- MyCloudNAS 원격 액세스 – MyCloudNAS는 내장 DNS 서비스로 제공되어 자신의 NAS에 고유의 도메인 이름의 등록이 가능하다. 복잡한 인터넷 등록의 부담을 줄이고 인터넷으로 자신의 NAS에 신속한 액세스가 가능하다;

- 무선랜(USB Wi-Fi) 네트워크 지원 – 안전하게 NAS를 네트워크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 시스템 관리 기능 – 사용자 가져오기/보내오기, 호스트 기반 권한 제어, 고급 가상 디스크 지원, 및 Google Doc을 통한 직접 파일 보기가 가능하다.

한성SMB솔루션 개요
한성SMB솔루션은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유통 및 스토리지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창업 이래 오로지 컴퓨터와 관련된 세계 최고의 주변기기 제품을 취급해 왔으며 오랜 기술력과 튼튼한 유통 구조를 바탕으로 최첨단의 제품을 엄선해 개발·공급해 왔다. 엔트리 레벨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국내외 유명 스토리지 브랜드 제품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 제안을 통해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ansungsmb.co.kr

연락처

한성SMB
이혜리 차장
02-2093-1007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6263-7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