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모바일 포토 SNS ‘핑글러’ 출시

뉴스 제공
코난테크놀로지 코스닥 402030
2011-02-23 09:11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소셜(Social), 지역(Local)에 뒤를 잇는 제 4의 화두로 사진이 주목 받고 있다.

사진은 문자 보다 생생하고 풍성한 정보를 빠르고쉽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을 이용한 인스타그램(Instagram), 픽플즈(PicPlz)와 같은 모바일 포토 SNS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http://www.konantech.co.kr, 대표 김영섬)는 이미지 기반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핑글러(Fingl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핑글러는 말과 글로 고스란히 전하기 어려운 우리 주변의 수많은 이야기를 사진으로 찍어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나누는Photo Sharing Service(사진 공유 서비스). 태그와 위치정보가 담긴 간단한 사진 한 장으로 친구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 핑글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다음, 새로 사진을 찍거나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와 핑글러에 등록하면 된다. 사진을 등록할 때, 관심사 및 주제와 연관된 태그(Tag)를 함께 입력하면 자기와 비슷한 관심을 가진 친구를 찾고, 관련 사진을 모아볼 수도 있다.

이미지에 담긴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같은 지역에서 올라온 사진을 확인할 수 있고, 오픈 API를 이용하여 페이스북,트위터의 친구들과도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등록한 이미지는 핑글러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핑글러 웹(http://www.finglr.com/)에도 게시되어 보다 편리한 사진 공유를 돕는다.

김문희 코난테크놀로지 신규사업팀장은“핑글러는 한 장의 사진이 긴 문장보다 더 많은 정보와 깊은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라며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포토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시도되고 있는 만큼,코난테크놀로지가 보유한 멀티미디어 검색기술을 접목, 보다 재미나고 새로운 서비스로 진화시켜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먼저 선보였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3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코난테크놀로지 개요
'KONAN'은 1999년에 설립된 기술혁신 기업으로, 자연어분야와 영상분야의 딥러닝/머신러닝, 데이터수집, 빅데이터와 비정형데이터를 포함하는 초대용량 문서처리 및 분석기술을 통해 고객의 가치에 기여하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antech.co.kr

연락처

코난테크놀로지 마케팅팀
노진석
02-3469-8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