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공공일자리 및 사회적일자리 창출방안’ 주제로 시민과의 현장대화
이날 현장대화에는 공공근로자, 보육도우미 등 여성일자리 참여자, 급식도우미 등 노인일자리 참여자, 공공 및 사회적 일자리 참여 대기자, 일용직 근무자 등 실제로 공공·사회적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100여명이 함께해 현장의 생생한 애로사항들을 오 시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공공일자리 신청부터 참여, 근무환경 등 전 과정에 대해현장 참여자들이 전하는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담아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현장대화는 그동안 복지, 교육, 주택, 보육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소통해 온 오 시장이 서울시 일자리정책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첫 자리여서 더욱 각별하다.
서울시는 지난 20일 올해 22만 6천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일자리 걱정 없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참여한 시민들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자발적 참여자들로서, 서울시는 선착순 100명을 사전 접수했다고 밝혔다.
현장대화 실시간 동영상 및 결과는 서울시 홈페이지에도 게재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