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1년 부산과학기술협의회 회원의 날’ 행사 열려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2월 24일 오후 5시부터 파라다이스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11년 부산과학기술협의회 회원의 날” 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부산과학기술협의회(공동이사장 : 김인세 부산대 총장, 권명보 국제신문사 사장)가 추진해 온 그간의 성과 보고 및 발전 방안 모색을 통해 부산의 과학기술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려는 것이며, 이기우 부산시 경제부시장, 김세연 국회의원, 대학교수, CTO(최고기술경영자), 교사, 연구원 등 200여명이 모여 다양한 의견 개진 및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부산을 동남권의 과학기술 중심도시로 가꾸기 위해 2004년 설립된 사단법인 과학기술협의회가 회원 배가 운동(회원수 : 431명)으로 보다 적극적인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 되는 것이다.

주요 행사내용은 김인세 공동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현황 및 주요사업 보고 △과학드라마 공연 △그룹별 회원소개의 순서로 진행된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는 그동안 부산시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부산과학축전 개최, 생활과학교실 운영 등 과학문화 확산 및 과학 대중화 사업을 추진하여 왔으며, △부산과학발전포럼 및 CTO(최고기술경영자)포럼을 운영하고, △동남권 국립부산과학관 유치를 지원 하는 등의 사업으로 부산을 과학기술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과학산업과
담당자 박주은
051-888-84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