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두라스 로보 대통령, 미래성장 모델도시 벤치마킹위해 대전 방문
로보 온두라스 대통령은 이번 대전방문 기간 동안 대덕연구개발특구 방문에 이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염 홍철 대전광역시장 주최 오찬에 참석해 온두라스와 대전시간의 과학기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은 환영 인사말을 통해 “태권도를 통해 한국에 큰 애정을 갖고 있는 로보 대통령이 온두라스에 대덕특구와 유사한 경제특구 조성을 위한 모델도시로 대전을 선택 방문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향후 온두라스가 경제나 과학특구 조성을 추진하는데 있어 과학도시 대전과 대덕연구개발특구가 좋은 모델이 되길 기대하며 대전시도 최대한의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보 대통령은 답사를 통해 “50년 만에 거대한 경제 강국을 이룩한 한국에 큰 감명을 받았으며 온두라스에 경제특구를 조성하는데 있어 모델도시를 찾고 있는 중이라며 3부 요인을 이끌고 대전을 방문하게 됐다”며 “한국과 대전시와 협력해 많은 것을 이루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찬장에서는 과학도시 대전에 대한 홍보영상물을 상영했으며, 로보 대통령 일행은 오찬행사를 마치고 수원으로 이동, 삼성전자를 시찰하고 귀국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심예보
042-600-3046
-
2014년 6월 20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