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38회 전국대학 태권도 개인선수권대회 개최
전국대학 태권도 대회는 70여개의 대학 선수와 임원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여 체급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 대회는 3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최고의 실력을 겸비하고 있는 대학선수들의 수준 높은 기량을 관내 꿈나무들이 직접 관전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은 물론 수많은 태권도 관계자의 참여가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서는 국기인 태권도 보급을 확산하고 엘리트 태권도인을 양성하기 위해 2007년부터 관내 초·중·고 5개교에 태권도 부를 창단하고 영광군자체 체육진흥기금을 조성·지원하고 있으며, 전국체전 및 소년체전 등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회추진을 위해 쾌적한 환경정비와 음식·숙박업에 대한 철저한 친절·청결·바가지요금 근절 교육을 연초에 실시하는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체육진흥담당 정종택
061-350-5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