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세로노 이노베이션 컵 2011 개최

뉴스 제공
머크
2011-02-24 09:50
서울--(뉴스와이어)--독일 머크사의 전문 의약 사업부인 머크 세로노가 생명과학 분야 석박사 과정이나 MBA과정을 수강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머크 세로노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1주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머크 세로노 이노베이션 컵 2011’을 개최한다. 선발된 20명은 머크 세로노 임원 및 외부 전문가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제약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머크 세로노 출신 전문가들의 지도를 통해 구체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팀별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머크 세로노 글로벌 인사 담당 책임자인 디에트마 아이덴스(Dietmar Eidens)는 “내일의 사업을 위해 오늘의 인재를 양성하는 일은 머크 세로노의 전략적 우선순위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리더로서의 잠재력이 있는 대학원생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제약산업 R&D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 환자들의 니즈를 해소하는 신약 개발과 신약의 성공 조건 등을 학습하게 된다”고 말했다.

머크 세로노의 포트폴리오 개발을 총괄하는 수잔 허버트(Susan Herbert)는 “이노베이션 컵 프로그램은 인간의 삶에 참된 변화를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의료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포럼으로도 개발됐다. 학생들은 숙련된 전문가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 계획으로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훈련을 받게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제약산업에서의 기업가 정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평가했다.

이번 캠프는 2011년 8월 1-5일 동안 독일 프랑크푸르트 근교에서 실시된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발표를 청취하는 것 외에 머크 세로노의 핵심 치료 분야 – 종양, 퇴행성신경질환, 류마티스, 불임, 내분비계 질환 – 와 관련한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다루며, 전직 머크 세로노 전문가들과 함께 가능성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사업 계획으로 옮겨보는 팀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의 사업계획은 머크 세로노의 고위 임원과 외부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가장 실현 가능한 사업계획을 제출한 팀에게 1만 유로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훈련 프로그램에는 생명과학 분야 석박사 또는 MBA과정을 수강하는 전세계 학생들이 참여 가능하다.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이나 트레이닝 프로그램 세부 사항은 http://innovationcup.merckserono.com에서 참조할 수 있다.

머크 개요
한국머크는 1668 년 독일 담스타트에서 시작돼 일렉트로닉스, 라이프사이언스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비지니스를 영위하는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인 머크그룹의 한국지사다. 전 세계 66개 국가중 한국에서는 1989년 법인 등록을 마친 후, 서울, 판교, 송도, 시화, 반월, 배곧, 안산, 안성, 포승, 평택, 대전, 음성, 울산 등에 13개의 사이트에서 약 1750여명이 활동 중이다.

웹사이트: https://www.merckgroup.com/kr-ko

연락처

머크 홍보팀
한경진
02-2185-38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