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미래 재단 설립 발표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진출 이후 지난 16년 간 국내 자동차 시장 개척 및 산학협동, 문화 산업 개척, 전문 인력 양성 등 선진 자동차 문화 확대에 노력해온 BMW 그룹 코리아가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위해 국내에 진출한 수입차 업계 최초로 ‘BMW 코리아 미래 재단(BMW Korea Future Fund)'을 설립한다.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오늘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BMW 코리아 미래 재단’ 설립을 공식 발표한다.

BMW 코리아 미래 재단, 모두가 협력하여 더 나은 내일을 만든다

‘BMW 코리아 미래 재단’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리더를 키워낸다는 비전을 가지고 리더가 가져야 하는 세가지 분야, 즉 환경에 대한 기여, 글로벌 마인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재단의 사업영역은 환경 분야에서의 교육과 연구 지원, 글로벌 리더십 육성을 위한 한-유럽 교류 지원,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포괄할 예정이다.

‘BMW 코리아 미래 재단’은 BMW 그룹 코리아 및 7개의 국내 공식 딜러들이 공동 출연하고, 향후 운영기금은 BMW 그룹 코리아와 딜러, 고객들이 함께 조성하게 된다. 즉, BMW와 MINI 차량이 1대 팔릴 때마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3만원을 재단에 기부하면, 이에 맞춰 BMW 코리아, 딜러사 그리고 BMW 그룹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고객이 금융상품을 이용할 경우)가 각각 3만원씩 기부하는 매칭 펀드의 형태를 띄고 있다.

재단 설립 공식 발표 기자간담회 개최

오늘 개최된 재단 설립 기자간담회에는 BMW 그룹 인사 총괄 보드멤버인 하랄드 크루거 총괄 사장과 7개 BMW와 MINI 공식 딜러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BMW 코리아 미래 재단 설립 공식 선포와 비전발표, 대내외 협력 방안 등에 관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 그룹 코리아가 그 동안 한국 사회를 위해 전개해왔던 사회 공헌 활동을 보다 통합적이고 지속가능한 관점에서 이끌어나가기 위해 이번 재단 설립을 발표한다”며, “BMW 코리아 미래 재단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사회공헌을 선보이고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리더십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 재단’은 주무관청인 환경부의 지침에 따라 재단 설립 절차를 준비 중이며,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재단의 세부 사업계획 수립, 설립 준비위원회 구성, 사업 실행 준비 단계를 거쳐 이르면 올 6월경 공식 출범 할 예정이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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