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줄기세포치료제 심사평가기반 연구사업단’ 전문가 워크숍 개최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심사 지원을 위하여 2010년 출범한 동 연구사업단은 가톨릭대학교 오일환 교수를 사업단장으로 하고 있으며, 줄기세포치료제의 품질, 비임상 및 임상평가를 위한 평가시험법 확립 및 가이드라인 개발 등 평가기반 마련을 위하여 2010년부터 2013년까지 4년간 총 55억원 규모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연구사업단의 각 과제 책임연구자 13명, 식약청 6명, 카이스트 한용만 교수 등 외부 전문가 7명이 참여하여, 올해 추진 중인 줄기세포치료제의 평가기반 연구에 관한 심도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워크숍 일정에 따른 주요 내용으로는 ▲줄기세포치료제 품질평가연구 7세부 과제 ▲줄기세포치료제의 비임상 안전성 평가기반연구 5세부 과제 ▲줄기세포치료제의 임상평가 기반연구 1세부 과제에 대한 연차계획 발표 및 토의로 진행된다.
식약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 성과를 도출하게 함으로써 국내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및 심사평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첨단바이오제품과
유시형 연구관
02-380-17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