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1 충북 알짜배기 관광상품’ 개발 운영
오송역 등의 전략적 상품개발 필요성과 관광 수요에 맞는 여행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산업관광, 녹색체험, 역사·문화, 웰빙, 드라마 테마, 기타(오송역, 기차상품 등) 등 6개 테마분야로 나누어서 상품을 모집하였는데, 상품성 등을 심사한 결과 산업관광을 제외한 5개 분야에서 7개 상품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상품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고, 지원금은 운영결과에 따라 분기별로 대형버스 임차료를 지원(당일/ 40만원, 1박이상 50만원)하며 회당 30인이상, 도내 관광지 2개소 이상 관광, 1식이상 등의 운영조건을 만족하여야 한다.
올해 알짜배기 상품운영을 통한 유치 목표는 4,000명이며, 관람여행에서 벗어나 관광객들이 소비하는 수익을 현지인들에게 돌려주는 ‘공정여행’을 추구하여 지난해 개최된 한방바이오엑스포 관련 한방, 웰빙 체험 등의 관광상품, ‘오송역’ 활용 상품등의 전략상품, 지난해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관련 관광객 유치 상품과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한옥체험 상품 등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도 관광항공과장은 “올해 상품으로 선정된 7개 상품과 2010 우수 상품 3개를 올해까지 계속 운영하여 변화되는 관광트랜드에 대응하면서 선택과 집중에도 부응하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관광객 유치 마케팅 뿐만 아니라 중화권,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인센티브 지급, 현지 주요 관광박람회에도 참가, 수도권 5개 시도 관광진흥 공동 사업추진 등 관광객 유치 마케팅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관광항공과
관광마케팅팀장 이원기
043-220-39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