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런던 항소법원이 제출한 BGC항소 판결문에 관한 Tullett Prebon의 입장 발표문

- 항소법원이 BGC 브로커들의 항소를 기각함

-항소법원이 BGC에 대한 원 판결문이 ‘신중하다’고 설명함

- 런던 항소 법원에 제출한 판결문에서 고등법관 세 명은 아래와 같이 판결함

-- 피고 브로커들이 Tullett에서 사직한 행위는 불법이다.

-- BGC가 입사를 위해 선도 계약을 한 브로커들에게 믿음과 신뢰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는 주장은 ‘무효’이다.

-- BGC 자체가 불법 영업함에도 불구하고 브로커들이 입사 계약에 서명한 해야만 업무 수행할 수 있다는 BGC의 주장은 ‘제한적이며 근시안적인 근거’제시에 의한 것으로 ‘전적으로 비난 받을 만하다’.

뉴스 제공
Tullett Prebon
2011-02-24 17:32
런던,뉴욕,싱가포르--(뉴스와이어)--Tullett Prebon (LSE: TLPR)은 오늘 항소법원의 결정을 환영했다.

항소법원은 BGC, Tony Verrier와 Shaun Lynn간에 Tullett Prebon 직원 차출 음모가 있었다는 2010년 3월 영국 법원의 조사결과 이후 BGC가 항소법원에 항소한 모든 조항을 기각했다.

2010년 3월18일 Tullett Prebon은 BGC브로커 LP와 자사 두 임원을 상대로 불법적인 음모가 있었다고 고소하여 승소한 바 있다. Justice Jack은 BGC, Shaun Lynn과 Tony Verrier가 Tullett Prebon의 여러 팀 임원을 불법적으로 빼돌리고 Tullett Prebon 브로커 팀장급 네 명을 BGC의 팀장으로 차출하기 위해 음모를 꾸민 죄가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또 브로커 10 명이 Tullett Prebon과의 계약을 위반하고 불법적으로 행동 했다고 결론 내렸었다.

BGC와 브로커들은 이 판사의 판결에 대해 항소를 하였다. 그들은 1) 판사가 브로커 네 명이 Tullett Prebon과의 계약만료일 전에 계약을 위반했다고 한 조사 결과는 틀렸으며 2) Tullett Prebon 브로커 세 명이 BGC와 서명했으나 이내 BGC의 불법적인 행위와 솔직하지 못한 행동을 보고 Tullett Prebon에 남아있기로 결정했다는 조사 결과는 틀렸으며 3) 재판 과정 중 판사에게 제출된 증거물을 잘못 이해했으며 4) BGC가 향후 일년간 Tullett Prebon 직원을 채용할 수 없게 금하고 Tullett에서 퇴사한 브로커 열명에게 향후 9개월에서 1년 동안 자격정지를 처분한 점은 잘못이라고 주장했다.

이 항소심리는 2010년 12월에 열렸다. BGC는 Tullett Prebon에게 (BGC가 Tullett Prebon 직원을 향후 1년간 채용할 수 없게 한) “스카우트 금지” 부여 결정 판결에 대한 항소를 청문회 중 철회했다. 또한, BGC변호인단은 판결에 반하는 브로커들의 항소를 지지하는 구두 반론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었다. 이전 판결에서 해당 브로커들은 Tullett Prebon에서 이직 후 일년간 (한 명의 경우 9개월) 자격정지 처분을 받았다. 법원은 당시 나머지 항소 이유서를 근거로 판결해야만 했다.

2011년 2월 22일 항소법원은 만장일치로 BGC의 항소를 기각 했으며 BGC에 대한 판사 판결은 ‘신중하다’고 설명했다. 세 명의 고등법관은 아래와 같이 밝혔다.

피고 브로커들이 Tullett에서 퇴사한 것은 불법이며 이들이BGC로의 이직을 결정한 후 Tullett이 취한 행동은 전적으로 합당하다.

입사를 위해 선도 계약을 한 브로커들에게 믿음과 신뢰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는 BGC 의 주장은 ‘무효’이다. BGC 자체가 불법 영업함에도 브로커들이 입사 계약에 서명한 후에야 업무 할 수 있다는 BGC의 반론은 “제한적이며 근시안적인 근거”제시에 의한 것으로 ‘전적으로 비난 받을 만’하며 ‘썩은 체리임에도 불구하고, 체리를 수확하는 행동’이다.

항소 재판 법원은 BGC가 Tullett의 수석 변호사인 Daniel Oudkerk QC 주도로 이루어진 BGC반론에 대한 ‘압도적인 비판’에 비추어 볼 때 자사에 대한 금지명령에 도전을 철회한 것은 ‘현명한 판단’이었다고 밝혔다. 법원은 Tullett의 주장은 “이번 문제에서 보여준BGC의 믿을 수 없는 다양한 행동을 근거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ullettprebon.com

연락처

M:Communications
Charlotte Kirkham
+44 (0)20 7920 2331
이메일 보내기

투자 분석가
 Tullett Prebon
Nigel Szembel
+44(0)2072007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