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제휴로 건강정보 강화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02-25 08:43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전문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은 24일 오후 서초동 소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김정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임이사 및 문효은 다음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신력 있는 건강정보에 대한 이용자들의 알권리 보장 및 정보이용 접근성 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다음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보유하고 있는 ▶진료과목, 병상수, 의료장비 등의 병원상세정보, ▶병원에서 실시한 수술, 처치, 약제 등을 바탕으로 한 병원평가정보, ▶다빈도, 만성질환 정보, ▶수술 종류에 따른 진료비, 입원일수 등의 다양하고 유용한 건강 전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다음은 이러한 건강 전문 콘텐츠를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다음 검색 및 지도 서비스 등과 연계하여 이용자들이 건강 관련 검색 시 궁금해했던 내용들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 이상민 컨텐츠본부장은 “이번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의 제휴를 통해 병원평가정보, 병원 진료비 정보 등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정보들을 다음 검색, 지도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 기관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검색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임이사는 “국민의 건강정보에 대한 욕구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는 만큼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서비스를 통해 건강정보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지난 1월 전문 의학 정보 강화를 위해 서울아산병원과 제휴했으며, 서울아산병원 웹사이트(http://www.amc.seoul.kr)에서 제공하는 질병 관련 증상이나 식이요법, 동영상 등 질병별 다양한 콘텐츠를 3월말부터 함께 서비스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IPR&RETURNcomm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