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새봄맞이 환경 정비 추진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새봄을 맞아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 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오는 3월 한 달을 새봄맞이 환경정비 추진기간으로 설정하여 태화강 둔치, 생활주변 농경지, 산책로, 주요 간선도로, 해변, 관광명소 등 환경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추진한다.

환경 정비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 민간단체, 기업체, 학교별로 책임 정비구역을 지정하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 등 자율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울산시는 생태도시 이미지에 걸 맞는 환경 시민의식 고취 계기를 마련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참여시간 만큼 사회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에 대해서는 단속반을 편성하여 단속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고, 청결불량 지역은 소유주에 대하여 청결유지 명령과 무단투기 행위자를 끝까지 추적할 방침이다.

특히 환경취약지에 무인단속 카메라 315대를 설치·운영하는 등 예방과 주민계도 활동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건강한 선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환경기초질서 확립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내 집 앞 내가 쓸기,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기,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등 시민 스스로 솔선수범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2월 25일 오후2시30분 구·군과 합동으로 삼호교 대숲(남구 소재) 일원에서 일반시민, 환경단체 회원,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환경 정화의 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환경자원과
주 무 관 이인대
052- 229-32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