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사랑 전하고, 해외여행도 함께 떠나세요
- 가족·이웃간의 사랑, 감사를 담은 내용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 호주, 일본 등 해외 여행 상품권 및 노트북PC 등 푸짐한 상품 지급
휴대폰과 메신저 등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발달로 인해 가슴속 진솔 한 대화가 부족한 현대인들의 닫힌 마음을 한 통의 편지로 활짝 열고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행사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생명(사장 신은철)은 가족, 이웃과의 사랑을 편지로 함께 나누는 『Love Letter Festival』을 4월 1일(목)부터 5월 15일(토)까지 문화관광부 후원으로 실시한다.
응모방법은 우편이나 설계사를 통해 『Love Letter Festival』담당자 앞으로 접수하거나 인터넷(대한생명 홈페이지, www.korealife.com)을 통한 접수가 가능하며, 응모대상 제한은 없다.
응모한 편지는 총 3차에 걸쳐 심사하게 되며,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 정호승, 안도현, 문정희씨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수상작은 6월초, 대한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된 편지들은 책자로 제작·배부하며, 월간 ‘좋은생각’에도 게재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친지, 존경하는 분, 멀리 떠나 있는 분, 학창시절 선생님, 우정을 나눈 친구 등 평소 가까운 이들에게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사랑을 편지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가족과 이웃 등 지인(知人) 간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가족, 부부, 사제, 친구, 연인 간의 편지를 대상으로 화목상, 잉꼬상, 참교육상, 우정상, 연인상 등 특별상을 수여하는 등 응모부문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행사의 묘미를 더했다.
시상내용은 일반부문(일반, 대학), 학생부문(유치원,초,중,고), 단체부문 등 3개 분야, 총 1,200여명에게 상금 및 상품을 지급한다.
일반부문은 대상 1명, 금상 1명, 특별상 10명 등 총 163명이 선발되는데 대상은 호주 5박6일 여행권, 금상은 일본 4박5일 여행권, 특별상 10명은 태국 또는 제주도 여행권이 각각 2매씩 지급된다.
학생부문은 대상 1명, 금상 2명 등 총 563명이 선발되며 대상은 노트북PC, 금상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등이 주어진다.
단체부문은 대상 1단체에 데스크탑 PC 4대 등 총 62개 단체에 상금 및 상패가 수여된다.
대한생명 홍보실 이율국 상무는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이번 『Love Letter Festival』을 통해 서로간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여유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