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주)SK텔레콤과 무선WiFi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무선WiFi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하여 대구광역시 버스운송사업조합, (주)SK텔레콤과 2월 28일(월) 오후 2시 30분 버스운송사업조합 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한다.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WiFI(와이파이)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및 2013대구세계 에너지총회 등 국제행사에 발맞추어 IT강국의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시내버스 안 에서도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시내버스에 WiFI(와이파이) 중계기를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대구시는 지난 한달 동안 4개 노선(730번, 750번, 349번, 달서2번)에 70여대시내버스에 WiFI(와이파이) 중계기를 설치하여 시범운영을 하였으며 시민들의 높은 호응에 따라 상반기 중 전 시내버스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시내버스에서 제공하는 WiFI(와이파이) 서비스는 시민들이 가입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PMP 등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여 시내버스 내에서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제고하고 대중교통 만족도를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버스정류소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승객에게도 3월중 버스정류소 20개소에 WiFI(와이파이) 중계기를 설치할 계획”이라며 “시험운영을 거친 후 2011육상선수권대회 구간 및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소로 확대 설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대중교통과
버스정보담당 성욱현
053-803-55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