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군민도서기증 운동 전개
군은 각 가정에서 보유하고 있거나 추천하고 싶은 책을 기증받아 군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에 비치하여 범 군민 독서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오는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한 달간을 ‘전 군민 도서기증 운동기간’으로 정하고 2007년 이후 출판된 도서 단행본, 전집 등을 군립도서관(350-5746, 5663) 및 읍·면사무소에서 기증받는다. 단, 잡지 및 간행물, 훼손된 도서는 기증도서에서 제외된다.
한편, 지난 2월 16일에는 영광지역 출신 민주당 이낙연 국회의원이 소장하고 있던 책 300여권을 군에 기증한 바 있으며, 법성면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정명수, 이재춘, 홍명수 대표도 법성 작은도서관 운영에 깊은 관심을 갖고 1,300여권의 도서기증을 함으로써 훈훈한 정을 남겼다.
군 관계자는 “올바른 정서함양과 독서습관 생활화 형성을 유도하기 위해 전 군민의 적극적인 도서 기증운동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군립도서관 김종식
061-350-57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