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지자체 최초 전기자동차 전시 및 체험 홍보관 운영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주요관광지와 군청 청사 현관에 전기자동차 전시 및 체험 홍보관을 운영해 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전기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영광군(군수 정기호)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불갑사 관광단지 내 관리사무소 및 백수해안도로 노을전시관, 한수원 한마음공원 내 유리온실, 군청 현관에 전기자동차 홍보관 설치를 완료했다.

군은 관광객들에게 전기자동차 정의, 구조, 변천사, 전기자동차 사용 시 에너지 절감효과, 전기자동차의 활용과 친환경성 내용 등을 전시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불갑사에서는 전기자동차를 직접 운전 시승할 수 있는 체험코너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체험홍보관 운영은 영광대마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하는 전기자동차 생산 및 부품 제조업체들과 연계한 ‘현장 중심형’ 전기자동차 제조 및 충전 인프라 구축과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시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기자동차 환경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로 정부에서 추진 중인 전기자동차 거점도시 육성 및 전기자동차 실증 보급단지 조성계획과 연계해 각종 전기자동차 관련 사업 유치에 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된다.

영광군은 앞으로 영광에서 생산될 전기자동차의 우수성을 전시할 수 있는 상설전시관을 마련해 직·간접적으로 전기자동차 산업을 이해하는 장으로 활용하고, 영광군을 전기자동차 특화산업단지로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전략산업담당 이영길
061-350-56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