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청소년 교복지원에 1억 5천 기부

뉴스 제공
CJ그룹
2011-02-27 16:07
서울--(뉴스와이어)--CJ그룹이 전국의 공부방 청소년들에게 새 학기 교복을 지원해 웃음꽃을 선물했다. CJ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인 CJ도너스캠프는 지난 25일~28일 CJ오쇼핑 사옥과 CJ제일제당 부산·인천1공장 등 전국 6개 지역 사업장에서 공부방 청소년 600명에게 신학기 교복을 전달하는 행사를 갖고 지역 공부방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이번 교복 구입 지원금 1억 5천 만원은 지난해부터 CJ도너스캠프 회원들이 낸 기부금에 CJ임직원들의 사내 시상금, 오쇼핑의 의류브랜드 수익금 등을 모은 것. 사내 우수사원으로 선정되 시상을 받은 CJ오쇼핑 직원들이 5백여 만원을 기부했고 CJ미디어의 인기 프로그램 ‘롤러코스터’ 제작팀 역시 시상금 일부인 5백만원을, CJ오쇼핑 방송 진행자인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씨가 개인 소장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1천 5백 만원을 기부했다. 여기에 CJ도너스캠프가 기부금액의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해 총 1억 5천만원을 지원했다.

CJ도너스캠프는 “지역 공부방 교사들로부터 교복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많다는 고민을 전해 듣고 새 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자존감과 희망을 주기 위해 새 교복을 지급하게 됐다”고 지원배경을 설명하고 앞으로도 ‘사람을 키워 나라에 보탬이 되게 한다’는 CJ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net

연락처

CJ그룹 그룹홍보실
전순달 대리
02-726-8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