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파산한 정수기렌탈업체 파산관재인의 채권양도통지 주의
사례) 동구에 거주하는 이모씨는 2009년 2월 경 수년전에 정수기를 렌탈했던 JM글로벌(주)의 파산관재인이라면서 위앤미휴먼테크(주)라는 회사로부터 소송을 당해 항소심까지 가서 승소를 한 적이 있다.
최근 이모씨는 삼일자산관리로부터 위앤미휴먼테크(주)에서 채권양도를 받았다며 (주)삼일자산관리로 채무에 대한 이행을 해달라는 내용의 채권양도통지서를 또 받았다.
이모씨는 항소심까지 가서 완전히 끝난 것으로 알고 있는 내용인데 다시 채권양도통지라는 우편물을 보니 너무 황당하다며 소비자센터를 방문했다.
소비자센터 관계자는 이미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결정과 전국의 법원에서 판결이 난 사건이라 채권양도통지서를 받더라도 업체의 요구대로 대금을 지급할 것이 아니라 울산시 소비자센터(052-260-9898)로 문의하여 상담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와 관련된 내용으로 울산시 소비자센터에 접수된 상담건수는 2011년 2월 24일 현재 730건이 넘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소비자센터
담 당 자 윤재현
052-229-28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