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건설회사 취업 인기순위 1위 ‘GS건설’

- 활발한 채용으로 인기도 ‘UP’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11-02-28 10:14
서울--(뉴스와이어)--건설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이 2011년 2월 건설회사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GS건설이 2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GS건설은 1월에 플랜트, 토목, 해외영업 등 8개 부문의 대규모 채용에 이어 2월에도 플랜트,조경, 구조, IT보안, 국제금융, LNG플랜트 등 활발한 채용을 진행하면서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다음으로 부진을 보이던 SK건설이 2월에 플랜트분야 채용소식을 전하면서 3단계 상승해서 2위로 올라왔고, 건설명가 현대건설도 1단계 상승해서 3위로 올라왔다.

포스코건설 역시 그 동안 부진을 씻고 4단계 상승하면서 4위로 올라왔다. 한편, 상승세를 보이던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단계 하락하면서 5위로 내려갔다.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우원개발이 7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고, 그 뒤를 구산토건과 광혁건설이 바짝 쫓으면서 우원-구산-광혁 3자 구도가 3개월째 이어지고 있다. 다음으로 선산토건이 4단계 상승해서 4위로 올라왔고, 경동건설은 하락세를 보이며 5위까지 내려갔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공간건축이 삼우건축의 강세를 누르고 17개월 만에 1위를 차지했다. 공간건축에게 1위 자리를 뺏긴 삼우건축은 1단계 하락해서 2위로 내려갔고, 희림건축도 1단계 하락해서 3위로 내려갔다. 정림건축과 건원건축은 지난달과 변동 없이 4위와 5위에 머물렀다.

엔지니어링/CM 부문에서는 도화가 2월에도 1위를 지키면서 ‘1위 굳히기’가 다시 시작됐다. 지난 달 도화에게 1위 자리를 뺏긴 한미파슨스는 1단계 상승해서 다시 2위로 올라왔고, 삼성엔지니어링도 2단계 상승해서 3위로 올라왔다.

한편, 지난달 강세를 보이던 유신코퍼레이션은 2단계 하락해서 4위로 내려갔고, 대우엔지니어링은 순위 변동 없이 5위를 지켰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2월에도 국보디자인과 중앙디자인이 1위와 2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치열한 중위권 다툼이 있었다. 다원디자인이 4단계나 상승하면서 다시 3위로 올라왔고, 삼우이엠씨도 1단계 상승해서 4위로 올라왔다. 반면, 삼원S&D는 2단계 하락하면서 리스피엔씨, 우언디자인과 함께 공동 5위로 내려갔다..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 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조회수, 기업면접족보 등록 조회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