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방재난본부, 2. 28(월) 09:20 서울소방학교에서 청렴선포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부패제로 청렴소방 구현’의 비전과 ‘소방분야 청렴도 전국 1위 달성’의 목표를 향한 첫걸음으로 2월 28일(월) 서울소방학교 대강당에서 ‘2011년 청렴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방재난본부장(최웅길)을 포함해 22개 소방서장과 민원업무담당자 등 530여명이 참석해 ‘청렴선서와 실천결의’를 다진다.

소방재난본부는 28일(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방위 부패관리시스템 운영’, ‘청렴·친절 조직문화 확산’, ‘고객지향형 인프라 구축’ 등을 기본전략으로 2011년 청렴대책을 강력하게 추진한다.

특히, 전국 최초로 부패 3주체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가하는 ‘트리플 플레이(Triple play)’를 운영한다. ‘트리플 플레이(Triple play)’는 금품수수공무원 대해서는 ‘원스크라이크 아웃제’를 금품제공자에게는 ‘형사고발 의무화’, 관리감독자는 ‘징계 및 인사조치’를 동시에 시행하는 전방위 부패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한편, 지난 해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체계화된 고객만족(CS)교육을 실시한 결과, 내부 직원만족도는 물론 권익위 청렴도 조사에서 투명성지수(9.33점)와 책임성지수(9.57점, ↑0.08)가 모두 상승했다며, 올해도 CS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소방서비스 시민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010년 전문서비스교육기관인 교보생명보험(주) 다윈(DA-Win)서비스센터를 통해 105회에 걸쳐 총 10,184명에게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으며,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 87.5%가 ‘교육이 만족스럽다’, 87.4%가 ‘계속적인 친절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는 조직 내부적으로는 ‘비위발생 기관 사회봉사 의무제’를 시행하여 개인과 조직의 연대 책임을 강화하고, 외부적으로는 민관 협력의 ‘시민부조리 감사단’을 운영하여 잠재적 부조리의 사전 예방과 척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소방감사반 홍진희
02-3706-18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