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92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제92주년 삼일절 기념행사가 오는 3월 1일 오전 10시 시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기념행사는 애국지사와 유가족,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회장의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유공자 포상, 염홍철 대전시장의 기념사, 시립연정국악연주단의 기념공연, 3·1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경축식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기미독립선언서 민족대표 33인의 업적을 기리고 3·1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모든 시민과 함께 계승하기 위해 한밭종각에서 생존애국지사, 광복회원, 기관·단체장이 참여하는 타종행사를 진행한다.

또 염홍철 시장은 생존애국지사, 광복회원 120여명과 현충원 참배한 후 보훈가족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갖고 환담을 나눌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92주년 3·1절을 맞아 주권회복을 위한 독립정신을 이어 받아 국민적 역량을 하나로 총 결집해야 한다”며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주요 가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함은 물론 각 가정에서도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은 시립미술관과 중앙과학관(3.1)과 시내버스와 도시철도(2.28~3.2)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총무과
담당자 유병권
042-600-30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