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맥아피, 임베디드 및 모바일 기기용 보안 솔루션 공동 공급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2-28 15:3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가 NON-PC 기반의 임베디드 모바일 기기용 보안 솔루션의 개발과 판매, 지원을 위해 맥아피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인터넷 연결 기기 또는 기기 간 네트워킹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맥아피 내부 자료에 의하면,인터넷 연결 기기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2020년까지 500억 개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의 상당 부분은 산업 제어, 에너지 관리, 자동차, 국가 인프라, 방위, 네트워킹, 스마트폰 등 기존의 임베디드 및 모바일 기기 시장의 증가와 함께, 스마트 그리드, 인터넷 홈헬스 케어, 홈 게이트웨이, 태블릿 같은 신규 기술의 확산이 주 요인이 되고 있다. 전통적으로 임베디드 기기들은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거나 제한적인 연결성을 제공하는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이러한 기기들을 기업 및 공공 네트워크에 접속시키고자 하는 움직임이 크게 일고 있다.

접속성이 강조되면서 보안상의 취약성 문제가 심각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핵원자로 제어, 유틸리티 그리드, 국방 통신 시스템 등에 사용되는 임베디드 기기의 보안 문제는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또한 임베디드 기기는 최근 스턱스넷 공격(STUXNET ATTACK)에서 확인된 바와 같이, 국가적 차원의 조직 범죄의 대상이 되고 있기도 하다.

임베디드 기기는 전력이 제한적이고, 메모리와 성능 제약이 존재하는 등 기존의 IT 장비와는 다른 기술 요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새로운 접근의 보안 솔루션이 요구된다. 이를 반영하여 맥아피와 윈드리버는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이 임베디드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보안관리 솔루션을 공동 제공할 예정이다.

맥아피의 데이브 드왈트(DAVE DEWALT) 대표이사 사장은 “임베디드 기기가 일반화되면서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데, 이렇게 중요한 매개체가 심각한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은 매우 시급히 해결해야할 문제”라며 “맥아피와 위드리버의 공조를 통해, 이 중요한 기기들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우리 스스로를 더욱 안전하게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윈드리버의 켄 클라인(KEN KLEIN) 사장은, “우리 고객들은 대부분 업종을 불문하고 임베디드 보안을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여기고 있다”라며, “맥아피와 함께 우리는 소프트웨어 스택의 전 레이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임베디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공중 및 사설 네트워크에서 빈번히 사용되는 임베디드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함과 동시에 보안에 대한 고객들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윈드리버 리눅스와 맥아피 보안 솔루션의 통합을 시작으로 점차 다른 윈드리버 운영 시스템 및 임베디드 가상화 기술과의 통합까지 진행함으로써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연결 기기 시장에 보안 관리 능력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의 보안 솔루션은 올해 단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윈드리버는 향후 제품에 맥아피 보안 솔루션을 포함시킴으로써, OEM 업체들이 보다 안전한 기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맥아피

맥아피는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보안 기술 전문 회사이다. 맥아피는 사전 검증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시스템, 네트워크, 모바일 기기의 보안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안전한 인터넷 접속, 브라우징 및 쇼핑을 돕고 있다. 탁월한 맥아피 글로벌 사이버 위협 정보(McAfee Global Threat Intelligence)를 통해 홈유저, 비즈니스, 공공 부문,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 사용자들의 규제 준수, 데이터 보호, 장애 방지, 취약 부문 파악, 지속적인 모니터링, 보안 개선 등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맥아피는 고객의 디지털 세계를 보호합니다. http://www.mcafee.com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