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방세 납부 온라인 서비스 시행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2011년 3월 2일부터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금융기관(은행, 신용카드사)에 관계없이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시행한다.

현재까지는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은행 및 신용카드사가 달라 지방세 납부시 납세자의 불편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우체국 포함 전국 은행에서 통장 및 모든 신용카드로 고지서(OCR) 없이 CD/ATM기를 통해 조회 및 납부할 수 있다.

향후, 2011년 6월말까지 4개월간 납세자 혼란방지 및 시스템 안정화 기간 확보를 위해 OCR고지서 발부를 병행 시행한 후, 2011년 7월 1일부터는 OCR고지서 완전 폐지 등 온라인 수납서비스를 전면 실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새로운 지방세 납부서비스 체계의 개선으로 납세자 편의 증진 및 조세행정의 신뢰성 향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세무회계과
세정담당 박대인
033-249-28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