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업경영비 절감을 위해 유기질비료 10,296천포 지원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확충을 위해 강원도는 ’08~’10년까지 730억원을 투자하여 유기질비료 510천톤을 농가에 공급, 농림축산 부산물의 자원화 및 재활용 촉진과 토양 지력 증진을 통한 토양환경 보전으로 우리도가 전국 최고의 친환경농산물 생산 지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였다.
강원도는 국제 유가 및 농업용 농자재 가격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유기질비료 10,296천포 공급으로 도내 농가당 평균 136포를 지원, 225천원의 경영비 절감효과를 얻게되며, 아울러 지금까지 화학비료 사용량 과다로 토양지력이 저하된 토양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앞으로 화학비료 사용은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고, 유기질비료는 연차적으로 확대 지원하여 토양의 비옥도를 높여 나가고, 석회 및 규산질비료 등 토양개량제 공급과 함께 자운영·호밀 등 녹비작물 재배를 병행함으로써 땅심을 높여 전국 제1의 친환경농업道 위치를 견고히 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견인할 대안으로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농산지원과
농업사무관 함태균
033-249-35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