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쌀 ‘사계절이 사는집’ 서울 양천구 학교급식 납품
지난 2월 25일 양천구에서 열린 학교급식 설명회 및 품평회에서 학교급식용 친환경 쌀로 8개 브랜드를 선정했는데, 이중 영광 ‘사계절이 사는 집’이 선정돼 올 한 해 동안 양천구 초등학생들의 친환경 무상급식용 쌀로 공급된다.
이와 관련 정기호 영광군수는 강서구 등에서 개최한 품평회에 직접 참여, 영광 쌀의 우수성과 안정적인 납품, 도농교류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판로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사계절이 사는집’은 서해안 간척지의 기름진 흙과 물, 적당한 해풍을 맞으며 친환경 재배농법(우렁이)으로 계약 재배했으며, 생산, 가공, 저장, 유통을 별도 관리해 영양과 밥맛이 풍부한 고품질 친환경 쌀”이라며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양천구 관내 초등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천구뿐 아니라 조만간 수도권의 다른 자치단체 납품도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 농업인들이 애써 생산한 친환경 쌀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수도권 학교급식 납품 확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친환경농정과 유통
정우성
061-350-5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