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가르치는 아로마전문가 최승완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대표

2011-03-02 09:2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아로마테라피전문가가 의료진, 교수, 피부전문가, 물리치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잇따라 교육하면서 대체보완요법계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최승완 대표는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로 ‘전문가를 가르치는 아로마전문가’로 유명하다. 간호사, 교수, 한의사, 의사, 교사, 번역가, 천연화장품전문가, 피부전문가, 물리치료사, IT전문가, 사업가, 사회복지사, 음악치료사, 미술치료사, 웨딩플래너, 화학박사, 애견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두 그에게 아로마테라피를 배웠거나 배우고 있다.

최승완 대표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아로마테라피를 자신의 전문분야에 접목시켜 시너지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며 “의료진은 환자치료에 보완요법으로, 피부화장품전문가들은 피부의 영양과 보습에, 교사와 치료사들은 정서안정과 정신집중에, 교수진들은 강의에 적용하는 등 활용법은 다양하지만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있으며, 각 분야 별 경험과 노하우를 서로 배우기도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최 대표는 오랜 외국제약회사 근무 후 영국으로 유학을 가 국제테라피자격시험위원회(ITEC)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과 영국BCMA대체의학협회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을 취득하고 귀국하여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우리나라의 아로마테라피의 저변확대와 그 효능을 널리 알리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ITEC공식인증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체계적인 교육, 전문적인 임상과 사회봉사로 국내최고의 아로마교육전문기관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문가와 일반인들이 함께하는 국제전문가자격 ITEC아로마테라피과정은 매 시험마다 매우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영국의 심사관들의 찬사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한다.

이센터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아로마테라피과정에 직접 지원하기도 하고, 서울삼성병원 암센터에서는 암환자 완화의료를 위해 간호사, 물리치료사들을 ITEC아로마테라피과정에 위탁교육을 의뢰하는 등 기관에서 지원하기도 한다.

최 대표는 현재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통합의학대학원, 뷰티디자인대학 등 대학강의로 아로마테라피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의과대학, 간호과대학 교수진들과 아로마테라피관련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또한 아로마테라피로 암환자나 호스피스 환자들의 정서안정과 스트레스해소를 위해 삼성서울병원, 강남성모병원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서 강의를 맡고 있다.

말기암환자가 남은 삶을 편안하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화의료병동에서 정서안정과 스트레스완화에 가장 효과적인 오일을 블랜딩하고 아로마테라피마사지를 지도하고 기업체에서 스트레스해소 특강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아로마테라피지침서인 ‘에센셜아로마테라피’와 스트레스해소를 위한 ‘스트레스, 역설의 건강학’ 이란 스트레스완화 책을 출간하는 등 저술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최 대표는 지난해에는 호주 시드니 달링하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ITEC아시아태평양지역대체요법과 뷰티국제자격관계자회의에 한국최초로 참석하여, 세계각국의 대체요법과 뷰티테라피전문가들과 최신 세계동향에 대해 논의하고 국내 아로마테라피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크게 인지시키기도 하였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특화된전문교육시스템으로 가톨릭대학교평생교육원과 산학협약과정으로 국제전문가자격 ITEC아로마테라피 주중과정과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을 연이어 개강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특화전문화된 임상 그리고 사회봉사를 통해 실력, 자신감과 봉사정신을 겸비한 전문아로마테라피트를 배출하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에 교육과 협약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개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가톨릭대학교에서 국제자격ITEC아로마테라피과정,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을 교육하고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기업과 대학 등에서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특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호스피스 완화 의료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임상과 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