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농업기술센터, 11일까지 찰옥수수 종자 배부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운)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 초순까지 신청 받은 찰옥수수 종자(총 615㎏)를 오는 3월 11일까지 배부한다고 밝혔다.

공급량은 총 615㎏로 경작면적 31ha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찰옥수수 종자는 색깔로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흰찰에는 ‘일미찰’과 ‘미백2호’, 얼룩찰에는 ‘흑점2호’, 검정찰에는 ‘미흑찰’ 품종이 속한다.

공급가격은 각 품종마다 차이가 있으나 16,000원~26,600원으로 판매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되는 찰옥수수 종자는 강원도농업기술원 옥수수시험장과 충청북도 종자사업소에서 생산 판매하는 정부보급종으로, 일반 민간 업체의 종자와도 결코 뒤떨어지지 않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시중보다 저렴하여 매년 농가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찰옥수수 파종은 3월말~4월 중순이 적기이며, 옥수수는 거름을 좋아하는 작물이므로 퇴비와 같은 밑거름을 충분히 넣어 주고, 웃거름을 적기에 줘야 고품질의 찰옥수수를 생산할 수 있고 파종 후 남은 종자는 밀봉 후 냉동실에 넣어두면 2~3년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

찰옥수수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는 매년 11월부터 농업기술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지도과 작물환경담당(229-54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주 무 관 정창화
052-229-52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