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쇼핑 or 쇼핑하우…우리 쇼핑몰에 적합한 광고는 어떤 것일까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1-03-02 09:34
서울--(뉴스와이어)--해마다 사이버쇼핑몰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통계청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사이버쇼핑몰의 연간 거래액은 매년 약 15%씩 증가하고 있으며, 2010년 총 거래금액은 약 24조원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쇼핑몰의 성장세와 함께 쇼핑몰끼리의 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청년 쇼핑몰 창업붐까지 일며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들이 개업과 폐업을 반복하고 있어, 남들과 다른 전략을 펼치지 않고서는 살아남기가 어려운 현실이다.

쇼핑몰이 성공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포인트는 온라인에서의 노출이다. 검색엔진 및 포탈사이트 등에서 쇼핑몰 및 상품들을 노출시키는 것은 오프라인몰의 매장 입지 선정, 상품 진열과 마찬가지인 것으로, 이러한 노출 정도에 따라 사업의 흥망이 결정되곤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광고의 운영 및 효과 측정을 통한 전략수립은 쇼핑몰 사업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키워드 광고는 이미 저변확대된 방법으로 업체 및 상품을 노출시켜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키는데에는 최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경쟁으로 인한 광고비 부담 및 비용 대비 낮은 전환율 등의 단점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최근에는 쇼핑몰내에서 높은 매출 점유율을 차지하며 실제 구매전환율도 높은것으로 파악되어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 등의 쇼핑카테고리 광고가 쇼핑몰운영자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그 효과는 어느정도 인정받았지만 쇼핑카테고리 광고를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도구의 부재로 인하여 보다 세밀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 못했던 쇼핑몰운영자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마케팅 효과분석에 최적화된 웹로그분석을 전문적으로 제공해온 (주)비즈스프링의 로거™(http://www.logger.co.kr)가 네이버, 다음 등 국내 대표 포탈사이트의 쇼핑카테고리 분석이 가능한 서비스를 최근 선보인 것이 그것이다.

이번 로거™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쇼핑분석기능은 네이버의 쇼핑캐스트박스, 지식쇼핑, 테마쇼핑 및 다음의 쇼핑하우, 패션소호, BEST100 등의 쇼핑카테고리를 통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제공되는 분석데이터는 방문수, 반송수 등의 기본적인 트래픽부터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등의 쇼핑광고를 통한 실제 구매전환수치까지 제공하여 입점 및 광고를 진행중인 쇼핑몰 업체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보다 정교한 근거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비즈스프링 웹분석 매니저는 “현재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쇼핑카테고리 분석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패치를 통하여 분석이 가능한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홍보팀 김원주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