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2일(수) 양천구 ‘해누리타운’ 준공식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2일(수) 14시 양천구 신정6동에 위치한 ‘해누리타운’ 준공식에 참석해 개관을 축하하고, 입주시설을 둘러본다.

양천구 ‘해누리타운’은 2004년 양천문화회관 주변 개발방안 용역을 시작으로 2010년 12월 11일에 공사 준공을 마치고, 3월 2일 개관식 후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지하3층, 지상9층의 규모로 문화홀, 장애체험관, 일자리지원센터, 영어도서관 등이 주요시설이다.

서울시는 양천구 주민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해누리타운’ 총 건립비 257억 원 중 절반 이상인 135억(나머지 국비 8억, 구비 114억)을 지원했다.

축사를 통해 오세훈 시장은 ‘해누리타운’은 주민복지부터 문화, 교육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어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원하는 양질의 서비스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힌다.

특히, 보육정보센터, 장애체험관, 희망일자리지원센터 등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하는 시설들이 입주되어 있어 더욱 반가운 마음이라 강조하고, 조만간 ‘해누리타운’이 양천구 주민들의 사랑방이자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한다.

한편, 준공식 행사를 마친 후, 오세훈 시장은 보육정보센터, 갤러리, 장애체험관, 희망일자리 지원센터 등 주요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