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야쿠르트 42년 연구기술력이 집약된 신개념 발효유 ‘R&B’ 출시

뉴스 제공
hy
2011-03-02 11:2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야쿠르트는 새로운 개념의 대장 건강 기능성에 초점을 둔 ‘R&B(알엔비)’를 3월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숙변 해결 중심(둔감한 대장)의 기존 발효유 시장을 뛰어넘어 대장 건강의 기능성을 차별화했다.

둔감한 대장에는 리듬을 주어 부드럽게, 민감한 대장에는 밸런스를 찾아 잡아준다는 의미의 Rhythm&Balance, ‘R&B(알엔비)’는 42년간 유산균을 연구해온 한국야쿠르트가 5년간, 50억원의 연구비를 투자하여 50여명의 유산균 전문가들의 대장 연구로 탄생한 기술집약형 제품이다. 기존의 둔감한 대장을 위한 발효유 제품들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R&B 리듬’과 민감한 대장을 위한 신개념 발효유 ‘R&B 밸런스’가 그 주인공이다.

‘R&B 밸런스’는 기존의 발효유 제품들의 패러다임을 뛰어 넘는 민감한 대장을 겨냥한 발효유로 특허 받은 *RBB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다. 특히, ‘R&B 밸런스’는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주성 교수팀이 8주간 민감한 대장을 보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 결과, 배변 시 불편감과 전체적인 증상이 57% 정도로 감소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 *RBB 유산균 : 민감한 대장을 위한 ‘R&B Balance’ 제품만을 위한 특화된 유산균이라는 의미에

서 브랜드명을 균주명으로 활용하였으며, 3가지 유산균은 모두 특허를 받은 유산균이다.)

민감한 대장은 일상생활에서 복통, 복부 팽만, 가스가 찬 느낌이나 더부룩한 느낌이 있다. 또한 점액질이 있는 대변이나 잔변감 같은 현상을 보일 수 있다.

‘R&B 리듬’은 둔감한 대장을 위한 기존 발효유 제품들의 한계였던 프로바이오틱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의 함유 수를 한 병에 140억 함유한 제품이다. 발효유는 전체적인 유산균 수도 중요하지만 기능성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수도 중요한 만큼 ‘R&B 리듬’은 이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었다.

한국야쿠르트 정길연 마케팅부문장은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대장 건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현대인의 10-15% 정도가 민감한 대장을 나타내고 있어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는 시장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위 건강 발효유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과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프로젝트 쿠퍼스’에 이어, 대장 건강 발효유 ‘R&B(알엔비)’로 유산균의 3대 편익을 강화해 위,장,간 중심의 차별적 고객관리를 강화해 2011년도에도 발효유 시장을 선도해갈 계획이다.

‘R&B(알엔비)’ 제품은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며, `R&B 밸런스` 1종(과일혼합맛)과 `R&B 리듬` 3종(사과, 포도, 블루베리맛)으로 출시되어, 대장의 현상에 따라 R(리듬)타입과 B(밸런스)타입 등의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월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임직원과 야쿠르트아줌마 2,000 여명이 모여 R&B 런칭세미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기락 사장은 “R&B 제품은 어느 제품과도 견줄 수 없는 탁월한 효능을 자신한다”며, “ 이 제품이 회사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19일부터는 한예슬과 장윤주를 모델로 한 티저 광고를 온에어 중이며, 3월 7일에 본광고를 온에어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fredit.co.kr

연락처

한국야쿠르트
배재형 과장
3449-64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