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방세 온라인 납부서비스 시행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3월 2일부터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결재수단으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온라인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

OCR고지서 납부방식에서 온라인 납부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납세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은 기존의 OCR고지서를 병행 사용하고, 오는 7월부터 전면 실시할 계획이다.

현행 지방세 납부는 지방자치단체별 수납대행 기관 및 카드사와 개별계약 체결로 사용카드 및 이용은행이 제한되어 있으나, 새로 도입되는 지방세 납부방식은 지역, 은행, 사용카드에 관계없이 납부가 가능하다.

납세고지서 없이도 CD/ATM기기에서 현금카드(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본인의 과세정보 확인 후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를 전국 모든 은행과 우체국에서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은행 CD/ATM에서 납부하면서 방문은행 카드가 아닌 타사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기기이용료 900원이 부과된다.

인터넷을 이용해서는 “인천광역시 전자고지납부시스템(http://etax.inch eon.go.kr)”으로 납부가 가능하며, 신용카드사 및 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수수료 부담없이 납부가 가능하다.

아울러 기존에는 납세자가 은행이나 인터넷에서 과세건별로만 납부하여 왔으나, 개선된 납부방식에서는 과세건별 뿐 아니라 여러 건을 한꺼번에 일괄 납부할 수 있어 한층 편리해졌다.

인천시는 “이번에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세정과
세정정보팀 전윤희
032-440-25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