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모음 ‘쿠폰파티’, 소비자 선호하는 소셜커머스 상품 조사

서울--(뉴스와이어)--소셜커머스 모음 쿠폰파티(www.couponparty.co.kr)가 회원 중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소셜커머스 상품 중 가장 관심 있는 상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1위는 맛집/카페 537표(41.4%), 2위는 뷰티/생활 190표(14.6%), 3위는 여행/레저 162표(12.5%)로 조사됐다. 이어 공연/전시 126표(9.7%), 숙박/패션 121표(9.3%)로 뒤를 이었다.

실제로 이와 같은 설문조사를 반영하듯, 상품의 조회수와 클릭 수에서도 이 같은 결과가 나타났다.

설문조사에서는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 맛집 등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헤어. 피부샵, 네일케어 등과 같은 뷰티상품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여행레저 상품 중에서는 스키장 할인상품이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제주도여행 및 해외여행 등 여행상품도 많은 인기를 보였다.

이처럼 인기돌풍을 이어가며 뛰어난 판매력을 보이고 있는 소셜커머스가 최근에는 고객관리와 품질관리 개선에 몰두하고 있다. 종종 소비자들의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셜커머스 1위 업체인 티켓몬스터는 고객만족을 위해 엄선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만족 사례 발생 시 책임지고 해결하는 ‘티몬프라미스(TMON Promise)’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또한 지니는 식사 후 결재 시 쿠폰을 제시하도록 업체와 계약을 맺고 있다. 쿠팡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구매취소가 가능하게 하고 고객보상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노력이 뒤를 잇고 있어 앞으로 소비자 피해가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소셜커머스 선두권 업계가 고객들의 피해사례에 대처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안들을 내 놓고 있어 앞으로 소비자들의 피해사례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인비즈 개요
(주)인비즈는 온라인 광고 및 대행서비스, 컨텐츠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로써 새로운 사고와 멀티미디어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입니다.
연락처

인비즈
백희선
02-419-92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