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세탁소 유기용제 회수기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 건조시 발생하는 ‘유증기’(휘발성유기화합물)를 회수하는 회수건조기 설치 지원과 관련하여 3월 3일 오후2시 의사당대회의실에서 세탁영업주 100명을 대상으로 사업안내 및 품질인증관련 전반적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올해 유기용제회수기 지원관련 사업 취지 및 추진방향 설명, 회수건조기에 대한 품질인증 기준 및 제품의 특성 설명,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과 조례에 근거하여 2011년부터 2013년 3년간 회수기 및 회수건조기 설치시 사업비 일부(30~50%)를 지원 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현재 울산시 홈페이지(www.ulsan.go.kr)에 공고하고 있으며 유기용제회수기 등 설치를 희망하는 영업주는 오는 3월 9일까지 시, 또는 구·군 위생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저감은 물론, 용제 회수시 70~90%를 재활용 할 수 있어 비용절감 및 세탁업주의 건강보호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주 무 관 이종순
052-229-3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