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최초 ‘스위치 그립’ 적용한 캠코더 Q10 출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03-03 10: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스위치 그립’을 적용하고, 버튼 하나로 캠코더를 작동시킬 수 있는 풀HD 캠코더 ‘HMX-Q10’을 출시했다.

아시아에 비해 왼손잡이 비율이 높은 유럽과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HMX-Q10’은 ‘스위치 그립’ 기능을 통해 왼손잡이나 오른손잡이에상관 없이 자유롭게 캠코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제품이다.

본체를 180˚회전시키면 캠코더에 내장되어 있는 G-가속센서(G-acceleration Sensor)가 작동해 캠코더의 각종 메뉴를 동시에 회전시킴으로써촬영환경이나 신체적 특성에 상관없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원 버튼 조작(One Button Operation) 컨셉이 적용되어 캠코더의 LCD를 열면 전원이 들어와 버튼 하나로 필요한 순간을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촬영할 수 있다.

LCD를 회전시켜 닫아만 주면 플레이백 모드로 자동 전환돼 촬영한 내용을 바로 감상할 수도 있다.

‘HMX-Q10’은 광학 10배줌 슈나이더 렌즈와 BSI(Back Side Illumination)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어두운 곳에서 촬영시 노이즈가 적은선명한 화질의 풀HD(1080p/60i) 동영상과 490만 화소급 고화질 정지영상도 찍을 수 있다.

OIS Duo(Optical Image Stabilization + Digital Zoom) 알고리즘은 두 번에 걸쳐 흔들림을 잡아 주어 일반 OIS 보다 안정적이고 선명한 동영상을촬영할 수 있다.

또한 2.7" 23만 화소 터치 LCD와 함께 스마트 터치 UI를 적용해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촬영한 여러 개의 동영상을 관리하는 데 있어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녹화 중 일시정지 했다가 촬영을 재개해도 하나의파일에 동영상을 이어 찍을 수 있는 ‘레코드 포즈(Record Pause)’ 기능도 제공해 녹화·재생시 편리함을 더했다.

‘HMX-Q10’의 색상은 국내에 도입되는 블랙을 비롯해 해외에는 티탄 그레이, 블루, 핑크까지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출고가는 54만 9천원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02-2255-82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