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해 총력
이를 위해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의 승객만족 분야를 보완한데 이어 시민 모니터단의 활동과 제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있다.
특히 이달부터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시 홈페이지에 개설해 시민들의 소중한 분실물을 최대한 찾아줄 계획이다.
또 오정동 소재 금성교통(주)은 ‘사랑 실은 시내버스’를 운행해 미혼 남녀 프러포즈 이벤트 사업을 실시하는 등 승객이 소망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원해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중심의 대중교통을 위해 집중배차제, 안심귀가 버스 등 ‘시민맞춤형 노선운영’과 음악이 흐르고 서화 등이 있는 ‘명품승강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대중교통과
담당자 최훈락
042-600-3202
-
2014년 6월 20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