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1 지방세 성실납세 법인 감사패 수여
지방세 성실납세 법인으로 선정되려면,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사실과 세무조사결과 추징세액 없는 법인으로 지방세 납부실적이 우수하여 지역사회 발전 및 ‘함께하는 충북 건설’에 크게 기여한 법인이어야한다. 이번에 성실납세 법인으로 선정된 법인에 대하여는 3년간 세무조사 면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들 3개 업체는 동방적측판(회로기판), 집단에너지(온수), 주방기구(싱크대)를 각각 주요 생산품으로 하는 업체로서 지방세 성실납세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함은 물론, 고용율 증가, 향토기업으로의 자리매김과 건전 납세풍토 조성에 앞장서 왔다.
한편, 도는 올해부터 영세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하여도 기업의 경제활동 촉진 및 세무조사에 대한 부담을 경감해 주기 위하여 상시 근로자 수가 50명 미만인 광업·제조업·건설업·운송업(기타업종은 10명 미만)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소기업과 상시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광업·제조업·건설업·운수업(기타 업종은 5인)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이 10억원 미만의 부동산을 취득한 경우에 대하여도 세무조사를 3년간 면제해 줌으로써 기업의 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에 따라, 도 관계자는 우리 충북 기업인이 하나된 모습으로 성숙된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며 건전한 납세풍토가 조성되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세정과
세무지도팀장 정민택
043-220-27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