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후원개발 프로그램 위한 MOU 체결

-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웹케시주식회사 협약 맺어

2011-03-03 11:42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는 2011년 1월 26일(수) 11시 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개발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CMS(Cash Management Service)” 중계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

위 프로그램은 3월말 오픈 예정이며, 3월말까지 지역아동센터가 사전예약신청을 할 경우 3개월간의 월이용료 비용을 면제하기로 하였다. 사전예약신청 방법은 전지협 홈페이지(www.kaccc.org) 배너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전지협 박경양 이사장, 변경수 사업위원장과 웹케시(주) 대표이사 석창규 사장, 정보센타를 총괄하는 자회사 (주)쿠콘 김종현 사장, 개발을 총괄하는 정재원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아동센터 후원자 개발을 위한 CMS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을 지지·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운영이 확대될 계기가 마련될 것이며, 보다 풍성한 지역아동센터의 교육 및 돌봄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업무를 보면 지역아동센터에 자금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CMS자동이체와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합하여 기부금 수납관리 업무를 개발하였으며, 기부자가 원하면 연말정산시 서류 없이 세금혜택이 가능하도록 자동화할 예정이다.

웹케시(대표이사 석창규,WWW.WEBCASH.CO.KR)는 전자금융 부분에 국내 1위업체이며, 은행 증권 보험 카드 VAN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개인사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웹케시는 INHOUSE BANKING및 BRANCH 이라는 브랜드로 3,500여 대기업체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에는 ‘sERP’라는 브랜드로 50,000여 기업에 특화된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국 5백만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최초로 모바일 오피스 플랫폼을 개발하여 공공 금융 기업체에 제공함으로서 명실상부한 전자금융을 선도하는 기업체이다. 이 협약의 계기로 웹케시의 장점을 고려하여 향후 새로운 서비스 개발된다면 지역아동센터에 즉시 지원 서비스함으로서 진일보된 발전이 기대된다.

특히 웹케시는 이 협약으로 인하여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동·청소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희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여코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기획총괄국 백종훈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