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결혼이민자 방송통신대학 입학생 및 재학생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결혼이민자 방송통신교육 지원사업은 결혼이민여성 대부분이 고졸이하 학력으로 전문직 진출과 취업을 통한 경제적 자립 및 자녀와 함께 한국인으로 살기 등, 학력취득의 필요성이 증대되므로 이를 위해 방송통신대학교 합격·입학생들을 대상으로 등록금을 지원해 주는 제도이다.
2010년도에는 방송통신대학 재학생 14명에게 13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그중 6명이 방송통신대학교 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될 정도로 결혼이민여성들의 학구열은 뛰어나다.
대구시 관계자는 “방송통신대학 지원사업이 결혼이민여성들 스스로 자립역량을 강화하는 성공적인 다문화가족지원모델로 자리 잡아 우리 사회의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정착 기반조성과 결혼이민자 및 가족의 사회적응 전문역량 강화,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하여 다문화가정의 행복 가꾸기 多함께 多행복하게 ‘多多플랜’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가족권익담당 권준하
053-803-4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