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유사휘발유 유통근절 특별대책 마련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에서는 2011. 3. 4(금) 시청 지하1층 소회의실에서 시, 구·군, 경찰청, 한국석유관리원 등 석유관리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유사휘발유(시너)를 제조·판매·사용하는 유통행위 근절을 위한 회의를 갖고 유사휘발유(시너) 유통행위 근절 특별 대책을 발표하였다.

시에서는 환경오염, 화재발생, 세금탈루 및 정상영업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여 왔으나 최근 경기침체 및 지속되는 고유가로 유사휘발유 사용이 좀처럼 근절되지 않아 이번 대책을 마련하였다.

근절대책의 내용으로 제조·판매 행위자에 대한 처벌 확대, 사용자도 반드시 적발하여 처벌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제조·판매에 이용되는 시설 장비, 무허가 건축물 철거와 함께 홍보용 으로 사용되는 간판, 공기풍선 등도 압수하기로 한다.

유사휘발유 판매소에 대한 근원대책 일환으로 사업장의 임대 건물주 및 토지주 에 대한 임대자제 협조문 발송과 더불어 판매업소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특히 시에서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오는 8월말까지 경찰청 등 사법기관과 특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대구지역에는 약 400여개소의 유사휘발유 판매업소가 있으며, 지난해에는 261 개소를 적발하여 벌금을 부과한 바 있다. 또한 대구지방검찰청에서는 지난해 11월 유사휘발유 판매업소에 대한 형량기준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녹색성장정책관실
에너지관리담당 김영기
053-803-49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