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세계인권도시 조성 본격 추진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7일 오후2시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인권단체, 인권전문가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해 ‘인권지수 개발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공청회는 그동안 시에서 추진한 광주인권지표 개발안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과 전문가 및 인권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시민공청회에는 광주발전연구원 김재철 책임연구원의 ‘광주인권지표 및 지수개발 계획’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있고 5명의 패널이 참가해 광주인권지수 개발안에 대한 종합토론과 참석한 시민들과의 질문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시민공청회 패널로는 노미덕 광주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사장, 채숙희 광주여성의전화 대표, 차선자 전남대 교수, 나영희 전 국가인권위원회 국장, 김재황 학생인권조례 추진위원 등 인권관련 전문가 들이 다수 참여한다.

‘인권지수 개발’은 광주인권도시 건설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정책인 만큼 시민공청회를 통해 시민·전문가·인권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 인권지수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향후 국가인권위원회, UN인권최고대표사무소 등 국내외 권위있는 인권기관과 협의를 거쳐 광주인권지수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인권담당관실
사무관 김형준
062)613-20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