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20년 상가 임대차 관련 노하우 책으로 펴내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11-03-07 08:44
서울--(뉴스와이어)--편의점 업계 1위인 보광훼미리마트가 상가 임대차관련 노하우를 책으로 펴내 화제이다.

이번에 출판한 책은 ‘임대차를 모르고 도장찍지 말라'(어드북스, 12,000원)이며 인터넷 서점을 포함한 전국서점에서 3월 7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편의점이 상품판매를 넘어 20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또 다른 수입원으로 본 것이다. 편의점에서 국밥, 핸드폰, 지역특산품, 전자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편의점 운영 노하우를 책으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것은 최초 사례이다.

이 책은 편의점 개발담당자가 임대차 관련 업무의 기초 단계부터 시작해 지식이 쌓여가며 사내 개발왕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소설로 엮어냈다. 임대차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해 해결방법, 법률내용, 판례를 수록하여 소매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책 저자인 보광훼미리마트 법무팀 손지욱 대리는 “현업 담당자들이 법률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참고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부동산 전문 변호사인 박영만 변호사(법무법인 법여울 대표 변호사)와 공동저자로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며 “점포를 임대하여 사업을 준비 중인 자영업자 및 임대차관련 업무 종사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출간소감을 말했다.

보광훼미리마트 박대하 경영지원본부장은 “책 출간으로 직원들의 경력 개발, 브랜드 이미지 향상, 인세를 통한 부가수입 등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편의점 운영 성공사례, 상품관련 내용 등 지속적으로 직원의 출간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광훼미리마트는 출판을 기념해 이달 10일부터 훼미리마트 페이스북 (www.facebook.com/BKFamilyMart)을 통해 ‘좋아요’를 클릭하고 기대서평을 올려주는 고객들에게 총 50명을 추첨,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이석춘
02-528-6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