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아이찾기’ 예약가입 개시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03-07 09:45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이 아이 위치를 보호자가 PC나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는 ‘Daum 아이찾기’ 서비스의 예약가입을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 실시한다.

4월 5일 정식 오픈하는 ‘Daum 아이찾기’는 SK텔레콤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는 위치조회 전용 단말기를 통해 아이의 위치를 PC의 다음 키즈짱 내 ‘Daum 아이찾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의 Daum앱 및 다음 모바일웹 페이지(http://m.daum.net)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해 편의성을 높였다.

보호자는 GPS 모드, 이동통신 기지국(지하·터널·산간 등 GPS 음영지역 시 사용) 모드, 하이브리드(GPS+이동통신 기지국) 모드 등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해 언제 어디서나 위치조회를 할 수 있으며, 아이의 이동경로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고해상도 항공사진인 다음 지도를 기반으로 현재 아이가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거리를 볼 수 있는 로드뷰로 아이가 있는 위치나 주변지역까지 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아이가 주로 활동하는 지역 1곳을 중심으로 안심지역을 설정하면 아이가 해당지역에 진입하거나 이탈 할 때마다 보호자의 핸드폰으로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긴급호출 기능도 함께 제공해 아이가 단말기의 SOS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보호자 2명에게 긴급문자가 전송되고 위치조회서비스 페이지에도 팝업창이 떠 보호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 ‘Daum 아이찾기’ 가입페이지(http://kids.daum.net/event/childcare)에서 예약 가입할 수 있다.

다음은 예약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Daum 아이찾기’ 전용 단말기 및 SK텔레콤 신규 가입비를 지원하는 동시에 풀무원 우리아이 튼튼보감, 키즈짱 문구세트를 함께 제공한다.

월 통신요금은 14,000원으로 현재위치조회 월 100건 무료 제공, 긴급상황 SOS알림 기능, 5개의 지정된 번호에 대해 음성통화(발신은 콜렉트콜) 및 문자수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 정영덕 컨버전스사업팀장은 “‘Daum 아이찾기’ 서비스는 GPS와 이동통신 기지국 등을 통해 위치를 확인해 아이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라며, “하반기에는 IPTV로도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이용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aum 아이찾기’ 전용 단말기인 지알텔레콤의 HC500은 CDMA 및 GPS 신호를 이용해 오차 범위를 최소화했으며, 위치확인 기능 외에도 5개의 지정된 전화번호끼리 착/발신 통화 기능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IPR&RETURNcomm
진은영 과장
02-6272-3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