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2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2012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사업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대상 프로그램은 △환경지식 제고를 위한 과학적, 실험적 탐구 및 토론학습 △환경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놀이학습 △자연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있는 생태기행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이다.

응모접수는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시설과 인적자원(교사)을 갖춘 대전시에 있는 민간단체에 한하며, 신청방법은 사업지원신청서와함께 사업추진계획서를 내달 4일까지 대전시 환경정책과(☏600-2613)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민간단체, 전문가,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프로그램의 사회기여도, 학습계획의 적합성, 전문성, 파급효과 등 15개 항목이다.

심의결과 1차 사업을 선정하고, 환경부에서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금년 12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환경체험프로그램사업은 2004년부터 국비(70%)를 지원 받아 추진해온 사업으로지난해는 5개 단체에 3000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4개 단체에 285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환경정책과
담당자 이영자
042-600-26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