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 기호식품 제조업소 150개소 합동점검 실시
주요 점검사항은 사용 원료의 변질 및 유통기한 경과 여부, 식품 표시 적정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식품첨가물 사용 적정 여부, 작업장 청결 여부 등 이다.
또한 제조업소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하여 수거·검사를 실시하며, 검사항목은 중금속, 식중독균, 보존료, 세균 수, 사용 금지 색소, 산화 방지제 등 의 기준 준수 여부이고, 점검 결과 위법사항이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검사 결과 부적합 제품은 압류하여 폐기 조치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업소 지도점검 후 시민의 안전한 먹을거리 보장을 위하여 노력하는 우수업체 대표에게 현장에서 감사 서한문을 직접 전달하고 인터넷에 명단을 게시하여 감사의 뜻을 표시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특히 계절적으로 기온 변화가 심한 요즈음 유통기한, 표시 사항, 내용물 등을 꼼꼼히 살펴서 식품을 구입하고, 부패·변질, 이물 등 부정·불량식품 발견 시 부정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나 다산콜센터(120)로 신고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식품안전과 이성연
02-6361-38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