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 환경기업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2011-03-07 16:01
서울--(뉴스와이어)--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대·중소 환경기업 동반성장 간담회’가 3월 8일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이 간담회는 건설,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주도하는 주요 대기업과 중소환경기업 대표들이 한자리에 참석할 예정이다.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환경기업과 대기업의 국내·외 공동수주, 대·중소기업간에 기술·마케팅·투자협력 등 실질적인 실행방안을 중점 논의하게 된다.

환경부는 간담회 결과에 따라, 환경산업 공공수주 등 협력을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매칭 MOU를 체결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결의대회’를 오는 4월경 개최할 계획이다.

문정호 환경부 차관은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양극화를 해소하여 국민경제의 지속성장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또한 경제부문의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노력으로 의미가 매우 크다”라고 말했다.

<행사개요>
일 시 : 2011. 3. 8(화) 14:00~17:00
장 소 :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지하1층 하모니볼룸3
주 최 : 환경부
주 관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개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 성장의 핵심인 녹색 기술과 녹색 상품의 개발·보급 촉진을 통해 기후 변화 대응과 환경 산업의 글로벌 리더십 확보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이다. 주요 업무로는 녹색 환경 기술 개발과 환경 산업 육성 발전을 위해 환경 산업 기술 정보의 수집 및 보급 등 업무, 국내 산업과 사회를 지속 가능한 생산 소비 체제로 유도하기 위한 환경 마트 제도 운영 추진 등이 있다. 또 정부, 기업, 시민사회가 함께 저탄소 녹색 성장에 대한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 성장 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iti.re.kr

연락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녹색환경정책관실 환경산업팀
박연재 과장
02-2110-7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