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고객과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착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착한 기업은 존경받는 기업에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한 과정이자 절차입니다”

홈플러스그룹(http://www.homeplus.co.kr)은 8일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임직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경영 슬로건과 전략을 발표하는 ‘컴퍼니 컨퍼런스(Company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컴퍼니 컨퍼런스는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 이하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사의 경영 비전을 공유하고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 방침과 경영 전략을 서로 이해하는 자리.

이 회장은 작년보다 11% 성장한 12조 1천억원을 올해 매출 목표로 제시하고, 온라인 사업 강화, 홈플러스 아카데미 완공, 신선식품 전용 물류센터 착공 등의 사업을 통해 2천명을 추가로 신규 창출하여 총 2만 7천명의 홈플러스 인력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 회장은 올해의 경영 슬로건을 ‘착한 기업’으로 선포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 방침으로써 ‘속도경영, 사회경영, 배움경영’의 의미를 담은 ‘속사배 경영’과 함께 6가지 경영 전략을 제시했다.

6가지 경영 전략은 속도경영에 있어서 ‘고객 감동’과 ‘새로운 포맷’, 사회경영에 있어서 ‘동반 성장’과 ‘사랑 운동’, 배움 경영에 있어서 ‘학습 조직’과 ‘기업 문화’ 등이다.

이승한 회장은 “올해는 세계 경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경제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4랑 운동을 확산시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학습하는 조직의 시스템과 문화를 구축하여 존경받는 기업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착한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지난 해 10조 9천억원의 매출로 10%를 넘어서는 양적 성장을 기록하는 한편, 국내 기업 최초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브랜드 스탁 9위 등극 등 질적인 성장도 크게 달성시킨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우수 직원에게 상패를 수여하는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아울러 컬투와 함께 하는 ‘슈퍼스타H를 찾아라’를 비롯하여 직원들의 숨은 끼와 장기를 선보이는 다양한 공연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화합과 축제의 장도 함께 마련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homeplus.co.kr

연락처

삼성테스코 PR팀
구도연 대리
02-3459-80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