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 제 11기 어린이기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600여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제작, 배부하는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의 제 11기 어린이기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으로 응모 기간은 3월 2일(수)부터 18일(금)까지다. 희망자는 지원서와 지정 주제 1편을 서울시 어린이홈페이지(http://kid.seoul.go.kr) 또는 어린이기자 커뮤니티(http://club.seoul.go.kr/kid)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원고 주제는 우리 서울의 자랑, 내가 기자가 되고 싶은 이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하면 되고, 원고지 3매 분량이다.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는 어린이기자 커뮤니티에서 기사쓰기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우수한 기사는 서울시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에 게재된다. 아울러 어린이기자 위촉장과 기자수첩을 받고, 서울시 주관 행사 및 다양한 탐방취재에 참가할 수 있다.

2010년도 어린이기자들은 영어마을 관악캠프, 아리수 체험교실, 서울디자인한마당, 과학체험교실, 성북예술창작센터, SICAF 개막식, SAFE-SEOUL 한마당 등에 참여했고,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비롯해 광복 65주년 기념음악회, 별축제, 풍물시장 문화체험 등의 탐방취재를 하며 어린이신문 제작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정헌재 서울시 시민소통담당관은 “기자 활동을 통해 다른 학교 친구들과 사귈 수 있고, 다양한 현장프로그램을 먼저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며, “어린이신문에 실린 자신의 기사를 보면 자부심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정헌재
02-731-67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