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직인턴제로 취업 돌파구를 찾자
창직 인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현재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자(군필자는 별도 기준)의 창직 희망자이어야 한다. 창직인턴의 경우 창직분야 학교 전공자, 교육훈련(20시간 시상) 이수자, 자격증 소지자,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소유자 및 이러한 요건에 준하는 자이어야 한다. 또 창업인턴의 경우는 국가·공공기관·대학·지자체 등의 창업 경진대회 입상자, 특허 또는 실용신안권 보유자, 창업 관련 교육훈련(20시간 이상)이수자, 창업동아리 경력자(6개월 이상), 국가·지자체의 기증경기대회 입상자 및 이러한 요건에 준하는 자 이다.
인턴기간은 최대 6개월이며, 인턴십 후 창직에 성공 시 1인당 200만원의 창직촉진수당을 지급하며, 인턴기간 만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창직을 해야 하니 참고 후 지원하면 된다.
또한, 창직 인턴을 실시할 기업도 모집 중이다. 창직인턴의 경우 1인 기업을 포함하며, 창업 후 7년 이내의 문화콘텐츠 분야 기업, 문화콘텐츠 분야 독립직업인 또는 프로젝트 관리자, 국가가 지식·기능의 보전·전수 등을 위해 지정한 인증자여야 한다.
창업인턴의 경우는 중소기업청이 지정한 대학·연구소 및 민간기업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역외보육기업 또는 창업 후 7년 이내인 벤처기업에서 실시한다.
인턴의 채용한도는 기업 당 2인이며, 연수 시행자에게 인턴 1인당 월 50만원에서 최대 80만원(급여의 50%에 해당)까지 지원한다.
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종합인력정보시스템 컬쳐리스트(www.culturist.or.kr)와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서 창직 인턴십 개인/기업신청을 할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청년 창직인턴제 담당자 (전화: 02-890-3707, 02-3153-1411, 메일: contentsjob@kocca.kr)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채용센터 취업캠프
담당자 안세혁 대리
02-890-370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