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소방안전본부, ‘이동형 119 안전체험차량’ 대장정 돌입
안전체험 차량 운영은 2010년도 신규 제작한 차량 1대 추가 배치로 그동안 안전교육 혜택이 미흡했던 화재취약지역, 다문화가정 등 사회소외계층을 우선 선정,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10년도 신규 제작된 체험차량은 지진체험실, 비상구 문 찾기체험, 지하철문 개방 및 연기, 암흑, 장애물 탈출 등 총 6개 분야 14종의 체험설비가 골고루 갖춰져 있어 그동안 어린이 위주의 교육에서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이 안전체험교육을 받아 화재 등 재난 발생시 발빠른 대처와 예방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소방안전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한 해 동안 유치원·초등학교, 지역축제행사장 등 488개소를 방문하여 총 100,931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실제 화재와 유사한 체험교육을 제공한 바 있다.
도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이동형 119 안전체험차량 교육의 가장 큰 목적은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유사시 위기관리 대응 능력 향상에 있다”면서, “도민 모두 함께하는 안전체험을 통해 안전문화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남도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 송은섭
042-220-3722

